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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존항목 |
근거법령 |
보존기간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
5년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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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세기본법 |
5년 |
전자금융 거래에 관한 기록 |
전자금융거래법 |
5년 |
서비스 방문 기록 |
통신비밀보호법 |
3개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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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만 14세 미만 아동의 법정대리인의 법령 상의 권리를 보장합니다. (아동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정정/삭제, 개인정보처리정지요구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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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대책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다음과 같은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가.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기준' 및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기준'에 따라 내부관리계획을 수립 및 시행합니다.
나. 개인정보취급자 지정의 최소화 및 교육
개인정보취급자의 지정을 최소화하고 개인정보보호 교육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다.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방화벽을 이용하여 외부로부터의 무단접근을 통제하고 있습니다. 또한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대한 접근권한 관리를 통하여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을 통제하며, 권한 부여, 변경 또는 말소에 대한 내역을 기록하고, 그 기록을 최소 5년간 보관하고 있습니다.
라. 접속기록의 보관 및 위변조 방지
개인정보처리시스템에 접속한 기록을 최소 2년 이상 보관, 관리하고 있으며, 접속 기록이 위변조 및 도난, 분실되지 않도록 관리하고 있습니다.
마. 개인정보의 암호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암호화된 통신구간(SSL)을 이용하여 전송하고, 비밀번호 등 중요정보는 복호화 불가능한 일방향 암호화되어 저장/관리되고 있습니다.
바. 해킹 등에 대비한 기술적 대책
해킹이나 컴퓨터 바이러스 등에 의한 개인정보 유출 및 훼손을 막기 위하여 방화벽 설치하고 주기적인 갱신·점검을 하며 외부로부터 접근이 통제된 구역에 시스템을 설치하고 기술적, 물리적으로 감시 및 차단하고 있습니다.
사. 비인가자에 대한 출입 통제
개인정보를 보관하고 있는 개인정보처리시스템의 물리적 보관 장소를 별도로 두고 이에 대해 출입통제 절차를 수립, 운영하고 있습니다.
8. 개인정보 전담조직 운영
회사는 개인정보보호 전담 조직 운영을 통하여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이행사항 및 담당자의 준수여부를 확인하고 있으며,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한 불만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관련 부서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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